서울관광재단은 관광약자 여행지원 차량인 서울다누림 미니밴 일부를 추모공원 방문 등 경조사 이동 지원에 투입한다.
관광약자 중 특히 휠체어 사용자는 타 지역으로 이동할 때나 긴급한 상황에서 차량 확보가 어려워 추모공원 방문이나 장례식 등 경조사 참석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서울관광재단에서는 관광약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차량 투입을 결정하였다.
또한 코로나19 4차 백신 및 예방용 항체주사제 이부실드 등의 접종이 필요한 경우에도 다누림 미니밴이 무료로 지원된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해부터 관광약자를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최근 8일 이부실드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접종 차량 이용 대상을 확대하게 되었다.
추모공원 방문 및 백신, 예방용 항체주사제 접종 차량은 이용 7일 전까지, 장례식 방문 차량은 이용 1일 전까지 예약하면 된다. 단, 추석 연휴 기간인 9월9일부터 9월12일까지는 운행하지 않는다. 추모공원 및 장례식 방문의 경우, 유류비, 통행료, 주차비 등 차량 운행 요금은 이용자 부담이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에서는 장애인 조문객의 분향소 진입에 필요한 휴대용 경사로 등 보조기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